기업개요
가. 항공운송업 (당사)
당사는 2003년 국내 최초의 저비용항공사인 충청항공을 모태로 하여 이후 한성항공을 거쳐 2010년 현재의 티웨이항공으로 출범하였습니다.
당사는 2010년 9월 '김포-제주' 국내선 정기편을 취항을 시작으로, 2011년 10월 '인천-방콕' 국제선 정기편을 취항한 이래 지속적으로 규모를 확장해왔으며, 2022년말 현재 B737-800(NG) 26대, B737-8(MAX) 1대 및 A330-300 3대로 총 30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당사와 같은 LCC업계의 성장으로 인한 공급 증가와 소득 수준 향상, 베이비 부머의 여행 수요 확대, YOLO족의 등장, 2~30대의 여행 패턴 변화 등 여객 수요 증가로 꾸준한 성장을 지속해왔습니다. 그러나 2020년 1월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확산으로 당사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국제선이 셧다운됨에 따라 수익성이 매우 악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여파로 2020년 연결 기준 매출액 2,692억원, 영업손실 1,743억원을, 2021년은 매출액 2,144억원, 영업손실 1,483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022년말 누적 역시 매출액 5,258억원, 영업손실 1,039억원을 기록하여 적자가 지속되었습니다.
나. 항공운송지원서비스업 (㈜티웨이에어서비스)
㈜티웨이에어서비스는 당사의 100% 종속회사로, 항공사가 위탁하고 있는 대표적인 업무로는 공항에서 항공기 출발/도착 시 필요한 업무를 지원하는 지상조업 업무과 항공사의 대표전화로 접수되는 예약 요청과 각종 고객 문의를 처리하는 예약센터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및 서비스
- 당사(연결 기준)
- 종속회사(㈜티웨이에어서비스)
기업실적
2022년 실적은 5258억, 영업이익은 -1039억입니다. 그리고 영업이익률은 -19.77%입니다.
직원연봉
전체 평균연봉은 4100만원이고 직원수는 2275명입니다.
사업부문 | 성별 | 직원수 | 평균근속연수 | 평균연봉(백만) |
항공운송 | 남 | 1,061 | 5.23 | 58 |
항공운송 | 여 | 872 | 5.84 | 29 |
항공운송지원 | 남 | 80 | 2.29 | 21 |
항공운송지원 | 여 | 262 | 2.64 | 19 |
합계 | 합계 | 2,275 | 5.06 | 41 |
미등기임원 연봉
미등기임원의 평균연봉은 1억 1700만원이고 직원수는 12명입니다.
구분 | 인원수 | 평균연봉(백만) |
미등기임원 | 12 | 117 |
'22년 기업연봉 > 연봉 5천 미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쿠홈시스 연봉 2022년 기준 공시자료 (0) | 2023.05.29 |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연봉 2022년 기준 공시자료 (0) | 2023.05.29 |
동원F&B 연봉 2022년 기준 공시자료 (0) | 2023.05.29 |
이엔플러스 연봉 2022년 기준 공시자료 (0) | 2023.05.28 |
SPC삼립 연봉 2022년 기준 공시자료 (0) | 2023.05.28 |